이름     가인
제목     겨울철 차량관리










겨울철 정비에 대하여....


 


자동차의 기계상의 고장, 파손은 겨울철엔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예방정비는 필수적이고, 게다가 잘 정비된 차는 운전시 기분이 더욱 유쾌하게 오래 지속되고 높은 중고차 가격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음의 몇몇 비결들은 자가 점검자에 의해 수행될 수 있고, 나머지들은 숙련공이나 자동차전문기술자를 필요로 합니다.


 


 


 엔진 성능


  엔진주행성능의 문제점들(급출발, 거친 공회전, 엔진의 정지, 감소된 동력 등)은 좋은 정비소에서 고치도록 합니다. 추운 날씨는 기존의 문제점들을 더욱 악화 시킵니다. 오염된 에어 크리너는 엔진 오일 교환시 교환하고, 연료Hose는 잘 살펴봐야 합니다.


  연료


  연료Line의 수분이 얼어붙지 않도록 하여야 하는데 가득 채워진 연료탱크는 수분이 형성되지 못하도록 합니다.


  엔진 오일


  10,000km 마다 오일, 오일필터와 에어 크리너를 갈아 주어야 하고 만일 많은 짐을 싫고 다니거나 혹은 빈번하고 짧은 운전을 자주 할 경우엔 더욱 자주(5,000km마다) 교환해 주어야 합니다. 엔진 주행능력의 문제점들(급출발, 거친 공회전, 엔진의 정지, 감소된 동력 등)은 정비소에서 고치도록 합니다.


  냉각장치


  냉각장치는 24개월마다 완전히 물을 빼고 다시 채워야 합니다. 냉각수의 높이, 상태, 농도는 한 달에 한번 정도 주기적으로 점검해야 합니다.(대개 부동액과 물을50:50으로 섞는 것을 권하고 있다.) 자기 점검자들은, 엔진이 완전히 냉각되기 전까지는 절대로 냉각장치 뚜껑을 열어 서는 안됩니다. 벨트, 호스의 죄임 상태 등도 점검해야 합니다.


  앞유리 윈드실드 와이퍼


  낡은 와이퍼는 교체하고, 앞유리 와셔액를 비축해 두어야 합니다. 자신이 얼마나 많이 그것을 사용하게 되는지에 놀랄 것입니다. 얼음 긁는 도구도 휴대합니다.


  히터/서리제거장치


  히터와 서리제거장치는 탑승객의 안락과 운전자의 시야를 위해 좋은 작동상태를 유지해야만 합니다.


 


 밧데리


  밧데리 몸체의 단자와 케이블 연결선으로부터 녹을 긁어내고. 모든 표면을 깨끗이 청소해야 합니다. 모든 연결선들을 다시 조여 주어야 합니다. 만일 배터리 뚜껑을 제거할 수 없다면, 매달 밧데리액 높이를 점검해야 합니다. 녹 침전물과 산에 접촉하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밧데리 점검시에는 눈보호경과 고무장갑을 착용해야 합니다.


  라이트


  모든 라이트와 전구를 검사하고, 타버리거나 끊어진 전구는 교체합니다. 주기적으로, 모든 렌즈는 먼지를 청소해야 합니다. 긁힘을 방지키 위해 마른 천은 절대 사용하면 안됩니다.


  배기장치


  차를 리프트 위에 놓고, 배기장치를 검사합니다. 트렁크의 바닥판은 작은 구멍이 있는지 살펴보아야 합니다. 배기가스는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타이어


  낡은 타이어는 겨울철엔 거의 쓸모가 없습니다. 타이어의 트레드 수명, 마모를 검사해 보아야 합니다. 옆면의 상처와 흠을 점검해 보아야 합니다. 타이어 공기압을 한 달에 한 번 체크하고, 권해진 대로 교환해 주어야 합니다. 스페어 타이어를 잊지 말고, 잭(Jack)이 잘 작동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울퉁불퉁하게 마모된 트레드가 있거나, 한쪽 방향으로 편마모가 있다면 얼라이먼트를 잡아주어야 합니다.


  비상용품 휴대


  김서림 방지제, 장갑, 손전등, 타이어체인 등을 준비하고 약간의 고열량 스넥을 상자 안에 넣어 둡니다.

 
Insert titl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