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2009년 나올 신차-③2008년형
▲알파로메오 *156/166 : 1년 정도 연기돼 2009년에 나올 수도 있다. 그러나 알파로메오는 미국시장에 차세대 156 세단과 왜건을 진입시킬 계획이다.
*스파이더 : 차세대 스파이더는 란치아와 사브의 플랫폼을 공유해 개발된다.
▲아우디 *TT : 파워트레인에 V6 280마력이 새로 추가되며 로드스터 모델도 소개된다.
▲BMW *M2 : 소형 쿠페 M2가 출시된다. 구형 M3에서 채용한 직렬 6기통 3.0ℓ 300마력이 장착될 예정이다.
*M3 : M5의 강력한 V10 엔진 기술을 채용한 V8 4.0ℓ 400마력 엔진을 얹는다.
▲뷰익 : 레이너 리디자인 모델이 나온다.
▲캐딜락 : CTS 리다자인이 출시된다.
▲시보레 : 실버라도 리디자인이 판매된다.
▲크라이슬러 : 퍼시피카와 PT크루저의 리디자인 모델이 선보인다.
▲포드 *크라운 빅토리아 : 리디자인된다. 호주의 차세대 후륜구동 팔콘 플랫폼에서 개발된다.
*이스케이프 : 마쓰다6 플랫폼에서 리디자인 모델이 나온다.
*포커스 : 현재 플랫폼에서 리디자인된다. 유럽의 C1 플랫폼에서 생산되며 마쓰다3와 볼보 S40 및 V50과 공유하게 된다.
*프리스타 : 리디자인 모델이 나온다.
*퓨전 : 하이브리드 모델이 추가된다.
▲GMC : 엔보이가 업데이트되며 시에라 리디자인 모델이 출시된다. 이 밖에 람다 플랫폼에서 새로운 스포츠 왜건이 나온다.
▲혼다 : CR-V와 엘리먼트의 리디자인 모델이 나온다.
▲허머 : 허머 H2의 리디자인 모델이 출시된다.
▲재규어 : X-타입 리디자인 모델이 나온다.
▲랜드로버 : 1997년 미국시장을 떠났던 디펜더가 2008년 리디자인 모델로 재진입한다. 코드네임 L317인 새 차는 LR3 플랫폼을 기본으로 개발된다.
▲링컨 : 포드 500의 FWD/AWD 플랫폼에서 개발된 리디자인 모델이 나온다.
▲렉서스 : RX의 리디자인 모델이 출시된다.
▲마쓰다 : 마쓰다 B시리즈와 트리뷰트의 리디자인 모델이 판매된다.
▲벤츠 *CLK : 리디자인 모델이 선보인다.
*MLK : 벤츠가 BMW X3를 겨냥해 내놓을 신차. ML클래스보다 작은 크기이며 차세대 C클래스 플랫폼에서 제작된다.
▲머큐리 *그랜드마퀴스 : 차세대 후륜구동 팔콘 플랫폼을 기본으로 리디자인 모델이 나온다.
*미니밴 : 포드 프리스타를 기본으로 완전히 새로운 모델이 출시된다.
▲미니 : BMW 기술을 접목한 플랫폼에서 쿠퍼가 리디자인된다.
▲폰티액 *보네빌 : 후륜구동 제타 플랫폼에서 제작되며 V8 엔진을 장착한다.
*스포츠 왜건 : V8 엔진을 얹는다.
▲사브 : 9-2x가 리디자인된다. 스바루와의 합작이 깨진 이후 사브는 차세대 오펠 아스트라에서 엔트리급 모델을 개발하고 있다. 이 차는 더욱 사브다운 캐릭터를 띄게 되며 전통적인 직렬 4기통 엔진이 채용된다.
▲새턴 : V8 엔진의 스포츠 왜건이 나온다.
▲사이언 : xA를 대체할 모델이 선보이나 이름은 정해지지 않았다.
▲스즈키 : 아에리오 리디자인이 출시된다.
▲토요타 : 카롤라와 매트릭스 리디자인 모델이, 툰드라 대형 버전에 디젤엔진 장착 모델이 나온다.
▲폭스바겐 : 폭스바겐은 마이크로버스 컨셉트를 갖고 있으나 더 저렴한 가격의 미니밴을 만들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차세대 밴은 세계무대를 겨냥해 제작된다.
▲볼보 *C50 : 뉴 S40 및 V50과 플랫폼 및 기술적인 부분을 기본으로 하는 소형 쿠페와 컨버터블이 출시된다.
*S40/V50 : 부분변경 모델이 나온다.
|
2008년형 벤츠 MLK 클래스의 렌더링. |
진희정 기자 jinhj@autotimes.co.kr
-한경자동차plus- |